‘소프트웨어야 놀자!’ 주간 운영…SW를 온라인에서 배우다

0

미래창조과학부가 ‘제 28회 정보문화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6월 15일부터 6월 21일까지 온라인에서 ‘소프트웨어야, 놀자! 주간(이하 ‘SW주간’)’을 운영한다.

SW주간은 학교 현장에서의 SW 교육의 중요성을 체감한 초중등 교사들의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SW를 체험할 기회가 필요하다’는 요청을 계기로 기획되었으며, 미래부·교육부·네이버 등 민관이 함께 마련했다.

이번 SW주간에서는 미래의 ‘SW 중심사회’를 이끌어갈 초중등 학생들이 일찍이 SW에 흥미를 갖고, 유익한 놀이로 인식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스토리와 캐릭터를 활용하여 기본·응용 미션을 제공한다.

이미지500

SW주간 미션 페이지

미션페이지 구성은 엔트리코리아에서 담당했으며, 자연스럽게 SW프로그래밍의 순차·반복·조건·함수 등 핵심개념을 체득하는 기본미션 20단계와 간단한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응용미션 10단계를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설계됐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미래부 명의의 인증서를 발급하고, 추첨을 통해 SW학습 기자재, 2015년 창의캠프 참가자격, 기념 티셔츠 등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미래부 최재유 제 2차관은 “이번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12월의 SW주간에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정책적 노력들이 중장기적 SW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의 SW중심사회에서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W주간 홈페이지(http://campaign.naver.com/codingweek)는 2015년 6월 13일에 오픈 예정이다.

소프트야 놀자 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