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랩 엑스포 2015 코리아’ 성료…매스웍스 기술 이해도↑

0

테크니컬 컴퓨팅 SW 분야의 기업인 매스웍스가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매트랩 엑스포 2015 코리아(MATLAB EXPO 2015 Korea)’를 개최했다.

매트랩 엑스포는 매스웍스코리아에서 매년 개최하는 종합 기술 컨퍼런스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및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매트랩 및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최신 기술 업데이트 및 관련 솔루션 정보를 습득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매스웍스 본사 부사장 겸 펠로우(Fellow)인 짐 텅(Jim Tung)이 ‘센서, 컴퓨팅, 커뮤니케이션과 제어 기능의 혁신적인 융합’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기조연설에서는 매트랩과 시뮬링크가 자율주행차, 드론, 웨어러블,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하고, 학계를 위한 SW 교육 지원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매스웍스의 최신 제품인 R2015a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도 소개됐다. R2015a에는 안테나 투 비트(antenna-to-bits) 무선 설계 솔루션이 도입되어 여러 대의 안테나, 스마트 전파(RF) 장치 및 고급 수신기 알고리즘을 통합하는 설계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릴리스에는 시뮬링크 테스트(Simulink Test)와 비전 HDL 툴박스(Vision HDL Toolbox), 로보틱스 툴박스 (Robotics Toolbox) 등 다양한 신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고객 기조연설자로는 한국과학기술원 장영재 교수가 참석하여, 매트랩을 활용한 시스템공학에서의 빅데이터와 IoT 교육을 소개하고 새로운 트렌드와 교육혁신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전세계 100만 명이 넘는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이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로 사용하고 있는 매트랩과 시뮬링크를 국내 기업 및 엔지니어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국내외 산업을 선도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매트랩 엑스포에서는 △신호와 이미지 프로세싱(Signal and Image Processing)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Language of Technical Computing) △제어기 설계 자동화(Control Design Automation) △테크 토크 스페셜(Tech Talk Special) 1, 2등 총 5개 트랙에서 20여 개 이상의 기술 세션과 함께 최신 기술 동향을 전하는 고객 사례, 파트너사의 데모 부스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