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속 아이디어 대결, ‘메이커 챔피온쉽’ 공모전 개최

0

SK텔레콤이 팹랩 서울(Fab Lab Seoul)과 함께 ‘메이커 챔피온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 선발된 10개 팀은 시제품 제작 교육을 받고, 디지털 제작 장비를 활용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직접 시제품으로 만들게 된다.

SK

이번 공모전은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참가작 중 10개를 선발해 3D 프린터 등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까지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머릿속 아이디어를 실제 시제품으로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디지털 제작 문화의 확산을 위해 ‘메이커 페스티벌’도 개최한다.

‘메이커 페스티벌’의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장비 및 ICT 관련 기술동향 포럼인 테크포럼 △전문 예술가들이 참여해 건축 조형물을 제작하는 ‘팹 프로’ △메이커 챔피온쉽 등으로, SK 텔레콤은 이를 통한 최종 생산물을 대중에게 공개하는 전시 및 체험행사를 열 계획이다.

‘메이커 챔피온쉽’ 아이디어 접수는 5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5월 15일 오후 행복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sktincubato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