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6용 헤드셋 ‘삼성 기어 VR’ 출시

0

삼성전자가 갤럭시 S6와 결합해 가상 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헤드셋 삼성 기어 VR을 출시했다.

삼성 기어 VR은 헤드셋에 갤럭시 S6 또는 갤럭시 S6 엣지를 꽂아서 사용하며, 360도 파노라믹 뷰와 96도의 시야각을 지원한다.

 SAMSUNG CSC

삼성 기어 VR 사용자들은 갤럭시 S6에 탑재된 577ppi의 쿼드 HD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오큘러스 시네마, 오큘러스 360도 포토, 오큘러스 360도 비디오 등 VR 전용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설된 기어 VR 전용 게임 카테고리에서 30개 이상의 유·무료 VR 게임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S6의 규격에 맞춰 전작보다 작은 사이즈로 출시된 삼성 기어 VR은 무게를 분산시키는 인체공학 스트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제품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터치 패드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중앙에 돌기를 만들어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외부 USB 포트로 자체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더욱 오랜 시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 기어 VR은 삼성전자 스토어(http://www.samsung.com/sec/shop/)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멸종 위기 동물 배터리팩(8,400mAh)을 증정한다. 출고가는 24만 9,000원이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기어 VR과 생생한 화질의 갤럭시 S6로 구현하는 놀라운 시각 경험을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5월 10일까지 CGV 용산, 왕십리, 상암 영화관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삼성 기어 VR로 어벤져스 컨텐츠 ‘Battle for Avengers Tower’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