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로봇 ‘에버’ 시연

0

국립과천과학관이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로봇’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10일 국립관천과학관 상상홀에서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동욱박사가 로봇 강연 및 변신 로봇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미래에 우리와 함께할 로봇들을 알아보고 안드로이드 로봇 에버(EveR-4)를 소개 및 시연한다. 또한 가족이 한 팀을 이뤄 변신로봇을 만들어 봄으로써 과학적 상상을 펼치고 창의력을 길러보는 시간도 갖는다.

안드로이드 로봇 에버 4(EveR-4)

안드로이드 로봇 에버 4(EveR-4)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로봇’에서는 에버의 개발스토리와 에버와의 대화, 다양한 표정, 노래, 율동 등을 시연 할 예정이며, 엄마를 도와주는 로봇, 게으른 아빠를 위한 로봇, 내 공부를 도와주는 로봇, 사람이 하기 힘든 일을 해내는 로봇 등도 설명한다.

로봇500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인간의 모습으로 만든 안드로이드 로봇인 에버는 수십 가지의 표정을 구현할 수 있으며 로봇가수로 데뷔한 바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방문한 학생들에게 과학의 꿈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미래 로봇발전의 꿈나무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5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잔여석에 한해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현장 참가신청을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