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재난구호 경진대회 및 아이디어 공모전…참가자 모집

0

KT가 한국3D프린팅협회,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드론 재난구호 경진대회 및 드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활용도가 높아진 드론으로 각종 재난 및 위급 상황에서 국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계획됐다.

총 상금 규모는 1,500만 원으로 드론을 통한 재난구호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경진대회 부문과 창의 아이디어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는 4월 27일부터 이메일 통해 받으며, 팀 구성 시 팀원은 3인 이하로 제한하고 있다.

또한,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20팀은 오는 6월 4일 목요일 KT 융합기술원에서 열리는 ‘제 6회 창의 메이커스데이’에 참가해 본선 경연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날 본선 경연은 참가자들이 직접 3D 프린터로 만든 드론을 조종해 각종 미션을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 겨루게 된다.

이와 관련해 KT 융합기술원 이동면 원장은 “KT는 위성 LTE, LTE 무전기, 재난용 위치탐색서비스, 재난안전 eMBMS 등 재난 관련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 아이디어를 모아 재난 안전 관련 핵심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KT 융합기술원 홈페이지(http://ict.kt.com) 또는 한국3D프린팅협회 홈페이지(http://www.k3dprinti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론재난구호 경진대회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