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채용설명회…중소·중견기업까지 참여 확대

0

지금까지 대기업에 국한되던 대학 채용설명회가 국내 우수 중소·중견기업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청이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우수 중소·중견기업에게 좋은 인력을 지원하고 청년들에게는 일자리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인력매칭 사업을 추진한다.

100개 대학의 8,000명 대학생을 대상으로 중소·중견기업 바로알기 특강 및 상담회를 개최하여, 중견기업·히든챔피언의 기업현황과 취업전략을 소개하고 해당 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홍보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750명을 대상으로 25개의 취업준비반을 운영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커리큘럼 제공, 지도교사 파견, 소정의 운영비를 지급하는 등 관련 분야 대학생들의 취업을 유도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중견기업 종합정보시스템(www.hpe.or.kr) 내 온라인 채용관을 활용해 참여기업의 채용정보를 홍보할 방침이다.

아울러 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에 필요한 인재경영을 도입할 수 있도록 인재경영포럼을 개최하고, 포럼 참여기업과 전문가들 간의 상호교류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은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직접적으로 알릴 기회를 갖고 청년들은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번 사업의 참가 신청은 산업기술 진흥원과 중견기업 연합회를 통해 5월 8일까지 받고 있으며, 온라인 채용관 및 인재경영포럼, 대학생 채용설명회은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