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번주소 → 도로명주소 전환’ 간소화 지원

0

지번주소의 도로명주소로의 전환이 쉽고 빨라진다.

행정자치부가 도로명주소 활용 촉진을 통한 물류비용 절감 등을 위해 도로명주소 홈페이지(www.juso.go.kr)에서 소규모 단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실시간 무료 전환서비스를 2월말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리) 150225 (주소정책과) 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즉시 바꾸어 드립니다 - 복사본

지금까지 동창회 및 동호회 회원의 주소를 전환하려면 도로명주소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했고, 주소전환 결과도 즉시 확인할 수 없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특히 텍스트파일 형태의 주소만 전환되고, 행정구역명을 정확히 입력하지 않은 경우 주소전환이 되지 않은 경우도 있었다.

이에 행자부는 그간 주소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나 동창회 등 소규모 단체의 의견을 수렴해 텍스트, 엑셀 등 다양한 형태의 주소파일을 본인확인 과정을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즉시 전환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주소전환율을 높이고 주소전환 서비스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주소전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주소 수정 기능도 제공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배진환 행정자치부 지방세제정책관은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등에서 지번주소를 쉽고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로 전환하여 활용함으로써 물류비용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부는 전 국민이 도로명주소 활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