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모델링 솔루션 ‘ER/Studio’ 성장세 ↑

0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개발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인 엠바카데로테크놀러지스가 CA의 대형 고객 중 하나이자, 엘리트 포춘 500의 하이테크 기업과 대형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ER/Studio를 수백명의 데이터 모델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회사 전반에 걸쳐 수천명의 사업 담당자들 또한 ER/Studio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ER/Studio 데이터 아키텍트 프로페셔널은 데이터 모델링 플랫폼으로, 광범위한 데이터 아키텍처와 모델링 기능을 활용해 깊은 수준의 계층으로 하위 모델을 나누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모델을 정의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데이터베이스를 포괄적으로 라운드 트립(round-trip)하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 플랫폼들의 방대한 영역에 흩어져있는 기업의 소중한 데이터 자산을 찾고, 문서화하고, 재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엠바카데로테크놀러지스는 포춘 500위 기업 중 또 하나의 회사가 CA에서 엠바카데로의 데이터 모델링 도구로 이전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 대기업들이 최근 ERwin에서 ER/Studio로 이전하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어 이번 계약이 큰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엠바카데로는 여러 기업들이 ERwin에서 ER/Studio로 이전하는 이유로 △ERwin의 지원과 업데이트 횟수에 대한 실망 △CA 내에서 ERwin의 미래 방향성과 책임성 결여 △ER/Studio가 ERwin 대비 10배 높은 성능 △ 엠바카데로의 업계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의 연구 개발 투자 △엠바카데로의 제품 및 고객 지원 수준 등을 꼽았다.

이와 관련해 웨인 윌리엄스 엠바카데로테크놀로지스 CEO는 “ERwin에서 ER/Studio로 옮기는 또 하나의 대기업과의 계약은 데이터 모델링 혁신과 업계의 리더쉽을 지속하는 엠바카데로의 비전과 투자 모두를 증명하는 것”이라며 “이처럼 우리는 ERwin의 현재와 미래를 우려하는 많은 회사들에게 데이터 모델링에서 책임질 수 있는 모든 것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계약은 2014년 11월에 CA가 “회계 상의 목적으로, CA 테크놀리지스는 앞으로도 계속해 CA ERwin 사업을 지속되지 않는 운영 사업으로 분류한다”라고 발표한 후에 체결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