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DIY 열풍을 이끌 2014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 개최

0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가 주최하고 SK하이닉스가 후원하는 ‘2014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이 지난 10월 2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10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appysntcontest.kofst.or.kr)를 통해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1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IT인재를 양성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IT재능나눔을 장려하고자 마련되어 ‘IT로 나누는 희망’이라는 부제가 붙여졌다.

공모부문은 아동보호·노인복지·장애인 생활편의 증진을 위한 솔루션, 우주탐사 로버 솔루션 등 4개로 구성된다.

참가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석·박사과정생 포함)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그리고 참가팀에게는 작품 개발을 위한 오픈소스 초미니PC 라즈베리파이 1개가 지급된다.

2

또한, 중·고등학생 참가팀에는 희망자에 한하여 10월 중순부터 전국 4개 권역에서 라즈베리파이 전문강사진에 의한 개발지원 기본교육이 제공되는 혜택이 있다.

공모전 최종결과는 2015년 4월초에 발표될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한국과총 회장상 등을 비롯하여 총 5,68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심사는 창의성, 사회적 기여도, 완성도, 기술력, 발표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서면심사, 면접심사(PT발표), 종합심사(3차)를 통해 이루어진다.

한편, 과총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IT과학문화를 확산시키고, 국민 누구나 오픈소스 하드웨어(라즈베리파이, 아두이노, 갈릴레오 등)를 활용하여 다양한 창조경제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appysntcontest.kof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