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에서 이용 가능한 비콘 통합플랫폼 ‘키비콘’, 본격 상용화

0

IT기기 유통 및 솔루션 전문기업인 한국정보공학이 비콘 통합플랫폼 ‘키비콘’의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상용화를 시작했다.

1

키비콘은 한국정보공학의 독자적인 비콘 기술에 의해 개발된 비콘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체 제작한 비콘 디바이스와 SDK를 제공하며 마케팅, 인력관리, 실내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 솔루션을 포함한다.

한국정보공학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키비콘 솔루션 제공을 10월에 완료하고, 이 솔루션 적용을 위해 국내외 여러 기업과 사업을 추진 중이다.

2

특히 그간의 실내측위 기술개발을 통하여 확보된 정확한 위치측위 기술은 자체 테스트 결과 위치 오차범위가 반경 2m 이내로 나타났다. 한국정보공학 관계자는 “이는 현재 출시된 비콘 서비스 가운데 가장 정확한 기술을 확보한 상태”라며, “더불어 실내측위 관련 Map 관리, POI(Poin Of Interst, 관심지점 : 주요 시설물, 역, 공항, 터미널, 호텔 등을 좌표로 전자 수치 지도에 표시하는 데이터) 관리는 물론 원격 배터리 관리 등도 포함하고 있다. 위치측위 기술과 관련한 특허 4종도 출원한 상태”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정보공학은 키비콘을 활용한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두고 있는데, 지난 9월 인도네시아 현지기업과 키비콘 솔루션 구축 계약을 하고 이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키비콘 상용화를 통해 IT종합서비스 업체로서 제 2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사업 모델 창출을 통해 비콘 사업을 확산하고, 더불어 한국정보공학이 비콘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