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의 새로운 발견, Plastc card

0

지금 지갑에 신용카드 몇 개나 가지고 계세요? 저는 법인카드와 교통카드로 쓸 신용카드, 캐시카드를 포함해서 총 4개네요! 제가 특별히 많이 가지고 다니는 건 아닐 것 같고, 포인트와 혜택까지 꼼꼼히 챙기며 사용하는 제 처의 경우는 신용카드와 포인트카드를 넣고 다니는 지갑을 별도로 가지고 다닙니다.

주렁주렁 가지고 다니는 신용카드는 가끔 불편하게 느껴지게 마련이죠. 예전에 은하영웅전설이란 일본의 SF 애니메이션 속에서 단 하나의 카드로 신분증과 신용카드, 택시를 호출하는 기능으로까지 사용하는 걸 보고 부러워한 적이 있는데요.

이제 그런 만능 카드가 우리 지갑에 자리잡게 되는 날도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Plastc은 여러 장의 신용카드와 포인트카드 정보를 한 장의 Plastc에 담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카드입니다.

플라스틱카드-1
Plastc는 한마디로 만능(Master) 카드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미리 카드 정보를 입력해 두고 난 후에 사용할 카드 종류를 고르면, Plastc가 선택한 카드로 변신합니다.

위 그림에서처럼 선택한 카드의 주요 정보나 관련 이미지들이 전자잉크를 통해 전자종이에 표시되죠. 당연히 보통의 신용카드처럼 마그네틱을 긁으면 해당 신용카드로 인식하게 되고요. IC칩과 PIN은 물론 RFID와 NFC 기능도 그대로 동작합니다.

플라스틱카드-6
필요한 기능은 전부 갖춘 셈이죠. 하지만 생각을 바꿔서 보면 이제 이 카드 하나 잊어버리면 정말 큰일 나는 겁니다. 그쵸?

그래서 보안을 위한 여러 기능도 꼼꼼하게 지원하고 있는데요. 먼저 전자잉크가 표시되는 터치스크린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비로소 카드가 동작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플라스틱카드-2
물론 그래도 불안한 마음을 달랠 수 없을 것이기 때문에 지원하고 있는 보안 기능들이 더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는 이 카드가 스마트폰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경고 알람을 표시해주기도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잃어버리는 불의의 사고가 생겼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플라스틱카드-5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고요. 덮어놓고 쓰다 보면 면할 수 없게 되는 거지꼴을 방어하기 위해 각 카드의 누적 사용 금액도 알려줍니다.

2015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인 이 카드의 가격은 우선 155달러인데요. 우선 한국의 카드들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직은 그림의 떡이지만, 신용카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제품임엔 틀림없는 듯합니다.

제품 정보 : https://www.plastc.com/c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