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용 3D프린터 프린터봇 ‘뉴심플’ 출시

0

미래교역㈜의 3D프린터 사업 브랜드 3Developer가 10월 7일, 입문자 및 초보자용 3D프린터로 주목 받았던 프린터봇 ‘심플’의 업그레이드된 버전, 프린터봇 ‘뉴심플’을 출시했다.

프린터봇 뉴심플은 기존의 프린터봇 심플과 같이 저렴한 가격은 유지하되, 더 보완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20141007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오토레벨링 기능이다. 보통 3D프린팅 입문자들은 베드 레벨링을 맞추는 작업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데, 오토레벨링 기능은 레벨링(수평화) 작업을 자동으로 도와주어 출력 실패율을 줄이고, 3D프린팅을 더 쉽게 가능하도록 해준다. 때문에 초보자들이 특히 필요하는 기능이다.

또한 Y축 모터 크기가 커지고 Z축 커플링이 생기면서 출력안정성이 향상됐다. 이로써 나무 프레임 때문에 안정성을 걱정했던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게 되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특히 내구성 강화를 위해 X, Y축 동력의 연결실이 고무벨트로 변경됐다. 이는 출력 중 축 이동을 훨씬 안정적으로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미래교역은 프린터봇 뉴심플이 기존과 같이 판매뿐만 아니라 렌탈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판매가격은 69만 원이며, 렌탈의 경우는 가입비 3만 원과 월3만7,000원의 렌탈료를 납부할 경우 24개월 뒤 소유권이 이전되는 조건이다.

프린터봇의 렌탈은 매달 초순 3Developer 홈페이지(http://www.3developer.co.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3Developer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렌탈 시작 후 15일이내에 제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위약금 없이 반납 가능한 조건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